숙취가 심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숙취가 심할 때 다들 어떤 음식을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우유도 마셔보고, 해장국도 먹어보곤 하는데, 그래서 이번엔 숙취가 심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 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솔직히 술은 하루에 한잔 정도, 특히 와인은 여성분들에게 하루에 한잔은 참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음을 하게 될 경우에는 숙취로 인해 간에서 알콜이 분해되는 동안 두통과 함께 구토가 동반되는 현상을 종종 겪게 되기도 합니다. 특히 심장의 무리가 와서 극심한 두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간의 해독작용이 일어나 신선한 혈액순환이 잘 되어 맑은 공기를 공급해줄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땀이 나는 가벼운 운동도 좋지만, 무엇보다 알콜 성분의 분해를 돕는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방법이 가장 탁월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숙취에 좋은 콩나물국, 미나리 즙 등이 좋은데, 평상시 술을 마시기 전에는 우유나 육류 그리고 달걀을 섭취해주시면 단백질로 인해 알콜 체내 흡수를 조금이나마 방지할 수 있습니다.
숙취가 심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는 첫번째로 미나리가 있습니다. 미나리는 해독 작용이 탁월하기 때문에 간의 회복을 돕고 알콜 분해 시 독소 배출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나리는 즙으로 내어 구토 증세가 있을 때 마셔주면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둘째로는 꿀입니다. 술을 많이 마시고 나서는 체내에서 알콜 분해하는 동안 수분을 많이 필요로 하는데, 이때 꿀물을 마셔주면 꿀의 성분이 알콜 분해도 돕고 갈증도 해소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셋째로는 콩나물이 있습니다. 콩나물은 음주 후 두통이 있을 때 해장국으로 많이 찾으시는데, 콩나물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라긴산이 알콜의 혈중 농도를 내려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간기능 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넷째로는 배입니다. 차가운 성질의 배는 과음 후 갈증의 도움을 주고,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섯째로는 바지락입니다. 바지락은 타우린이 풍부해서 간의 해독 작용을 돕고 다량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위의 기능에도 부담을 주지 않아 좋은 음식입니다. 여섯째 구기자입니다. 구기자는 과음 후 두통으로 인한 메스꺼움과 구토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구기자에는 이뇨 작용으로 독소를 밖으로 배출시키고 간의 세포를 재생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일곱번째, 오이입니다. 오이 역시 이뇨 작용을 도와 독소를 배출해주는 역할을 해서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오이는 즙으로 내서 마시면 구토와 메스꺼움을 잡아주는 데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콩나물은 국으로 드시면 좋고, 배는 찜이나 주스로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바지락은 국이나 죽으로 드셔도 좋고, 꿀은 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또 배와 꿀을 넣고 갈아서 주스로 드셔도 좋으니, 숙취가 심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들 놓치지 말고 드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