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동역 고기집, 제주흑돼지가 맛있는 훈짱주먹고기
오늘은 학동역 고기집, 훈짱주먹고기집을 소개합니다. 여기는 제주흑돼지가 맛있는 제주흑돼지 전문점입니다. 보통 돼지고기가 생각날때는 아무래도 회전률이 좋은 식당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야 신선한 고기의 육질을 맛볼 수 있기때문입니다. 바로 훈짱주먹고기가 그런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본세팅으로는 다른 고기집들과 비슷한 편으로 명이나물, 김치, 된장찌개, 파절임이 나오는데 깔끔한 밑반찬이 밥을 주문해서 함께 먹으면 한끼식사가 충분히 되는 곳입니다. 제가 주문한건 모듬으로, 모듬을 주문하면 450g 정도의 부위별로 골고루 나와 다양하게 맛볼수가 있어요. 고기빛깔이 참 좋은데다 두툼해서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특색있는 것이 학동역 고기집 중에서 원적외선 히터로 구워주는 기능을 가진곳은 훈짱주먹고기 여기 하나인것 같은데, 주변에서 먹어봐도 저는 처음 봅니다. 우리가 보통 시중에서 만나보는 자이글의 기능과 비슷한 느낌도 들었답니다. 원적외선 히터 이걸로 구워주면 아무래도 육즙이 덜 빠져나가면서 빨리 익어서 고기의 맛이 더욱 좋다고 서빙해주시는 분이 설명해주셨는데, 확실히 빨리 익는 것 같습니다. 목살과 오겹살 등이 아주 맛있게 익어가는 모습입니다.
고기가 살짝 작으려나 했는데 익으니 생각보다 양이 적당하고, 밥이랑 주문해서 먹으면 금상첨화입니다. 두툼한 제주흑돼지고기를 원적외선 히터와 숯불에 구우니 육질이 쫄깃하고 씹히는 감이 좋은데다, 고소한맛과 담백함이 같이 어우러져서 참 맛있습니다. 김치도 같이 구워서 먹는데, 익으면 길게 찢어서 고기에 돌돌돌 말아서 먹어주면 어떤 소스도 필요없이 정말 맛있답니다. 거기다 마늘까지 구워서 같이 먹어주면 더욱 맛도 좋습니다.
찍어먹는 소스를 따로 주시는데, 불판 올릴때부터 같이 끓여주시면 되는데, 보글보글 끓었을때 고기를 찍어먹으니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훈짱주먹고기는 파절임이 살짝 신맛이 나는데 요게 또 별미였습니다. 파무침을 곧바로 내놓는게 아니라 조금 두었다가 내놓으시는듯 싶습니다. 그외 소스로는 기본적인 쌈장이 나오고 상추와 고추가 함께 나옵니다. 내부가 깨끗하고 쾌적해서 아이들이랑 같이 와도 좋을 것 같고, 오늘같은 불금날 학동역 근처시라면 제주흑돼지가 맛있는 학동역 고기집, 훈짱주먹고기 한번 들려보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원적외선 히터에 대해서 훈짱주먹고기 벽면에 붙어 있던 글인데, 사진이 흐려서 글로 담아보겠습니다. 특허출원 신기술 구이기법으로 연기흡입 후드에 적외선 히터를 삽입하여 불이 위 아래로 동시에 나오는 특허기법으로 다른 구이기법보다 고기를 빨리 익히고 육즙이 마르지 않아 최고의 구이맛을 선사한다고 적혀있어요. 아무래도 이것때문에 신선한 고기가 더욱 맛있게 느껴졌던 게 아닌가 싶기도합니다. 그리고 메뉴중에 주먹고기란 말이 들어간 것은 주먹만하나 두께로 썰어서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학동역 고기집 찾아가는 길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