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스테이크 맛집 찾으신다면 보나베띠!
광화문 스테이크 맛집을 찾으신다면 광화문에 위치한 보나베띠를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보나베띠는 제가 가끔 분위기 있는 시간 만들고 싶을때 지인과 함께 찾아가는 곳이거든요. 스파게티나 파스타도 맛있지만 무엇보다 스테이크 맛집이여서 좋아하는 곳이랍니다. 거기에다 와인까지 곁들이면 정말 맛있습니다. 이번에 주문한 스테이크는 채끝등심 스테이크로 35,000원입니다.
구운 야채들이 함께 나오는 채끝등심 스테이크는 질기지 않고 부드러우면서도 소스가 진하면서 맛있어서 함께 찍어먹으면 더욱 맛이 좋은 스테이크랍니다. 채끝등심 스테이크의 맛을 좌우하는 것에는 소스의 맛이 한몫하는데요. 냉부해에서 최현석 쉐프의 레시피 잠깐 알려드리겠습니다. 깨알팁으로 냉부해 최현석 쉐프의 레시피입니다.
주재료는 채끝등심 300g, 올리브유, 소금, 후추를 준비해줍니다. 레드와인 소스 재료는 레드와인, 버터, 양송이버섯, 느타리버섯, 꿀 2~3스푼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당근퓌레는 당근1개, 레몬즙 2스푼, 버터, 소금, 설탕, 레몬껍질을 준비해주세요.
첫째, 채끝등심의 핏물을 키친타월로 살살 눌러서 핏물을 제거해줍니다. 둘째 올리브유를 발라준뒤, 후추와 소금을 뿌려 밑간을 15분에서 20분정도 재어줍니다. 셋째, 당근은 얇게 썰어주시고, 소금 반스푼과 레몬즙 한스푼 정도 넣은 끓는물에 삶아줍니다. 넷째, 삶아진 당근은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시고 당근과 버터를 넣고 함께 갈아줍니다. 다섯째, 갈은 당근 퓌레를 냄비에 넣고 다시 끓여준 뒤 설탕 한스푼, 갈은 레몬껍질을 넣고 삶은 양배추도 썰어서 함께 넣어줍니다. 여섯째,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하면 당근 퓌레 완성됩니다. 일곱째, 재어둔 고기를 올리브유 넣은 달궈진 후라이팬에 넣고 구워주세요. 기호에 맞게 양송이버섯과 느타리버섯도 함께 한쪽편에 넣고 구워줍니다. 여덟째, 레드와인을 넣고 불쇼를 해주시면 되는데, 궂이 그렇게 안하셔도 됩니다. 꿀과 버터도 넣고 레드와인이 잘 스며들도록 자작자작 조려줍니다. 아홉째, 완성된 채끝등심스테이크를 접시에 소스와 함께 담고 당근퓌레와 야채를 곁들여주시면 완성입니다. 아스파라거스 있으면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구운 야채들까지도 소스에 찍어먹으니 건강식으로 너무 맛있습니다.
제가 레드는 잘 못먹어서 미디움웰던으로 주문했더니 굽기도 아주 적당히 잘 구워졌습니다.
또 제가 광화문 스테이크 맛집 보나베띠에서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가 바로 파스타입니다. 그중에서도 마레로쏘를 참 좋아하는데, 가격은 파스타 마레로쏘 17,900원입니다.
토마토소스에 해산물이 가득 들어가있어서 맛이 진하고 감칠맛이 돋보이는 파스타랍니다. 새우며 오징어 그리고 홍합이 아주 싱싱해서 파스타의 맛을 더욱 돋구워줍니다. 참고로 보나베띠 광화문점에는 크림파스타도 맛있는데, 가격대는 까르보나라 16,900원, 훈제연어 크림파스타 17,900원, 올리오 피칸테 15,900원, 씨푸드 파스타 17,900원 정도랍니다.
매장이 생각보다 넓어서, 안쪽에도 와인으로 장식된 룸이 있답니다. 룸이라고 하기엔 테이블이 여러개 놓여져있는데, 모임하기 참 좋을 것 같고, 들어오는 입구쪽에도 룸이 있는데 거긴 살짝 작은 룸이여서 연말에 소모임으로 좋을 듯 합니다. 사람들이 없는 곳으로 찍어보았는데, 분위기 괜찮은 광화문 레스토랑입니다. 정말 가격대비 스테이크가 맛있고 와인이 향기로운 맛집이라 한번쯤 데이트 코스로 들려보셔도 좋으실것 같습니다.
광화문 보나베띠는 좋은 와인이 많은 곳으로도 유명한 곳이랍니다. 저도 가끔은 와인 한병씩 주문해서 마시기도 하거든요. 가격대는 2만원선에서 조금 가격이 센것까지 아주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는 직원분께 꼭 여쭤보고 추천해주시는 걸로 마시게 되었는데, 향도 좋고 고급스러운 와인이여서 그런건지 생각보다 도수가 높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맛있는 스테이크와 함께 먹어서 인것 같습니다.
광화문 나들이나 경복궁 또는 인사동 거리를 가시는 경우 맛있는 스테이크가 먹고 싶다면 또는 와인이 한잔 하고 싶다면 광화문 스테이크와 파스타, 와인이 맛있는 맛집 보나베띠를 추천해드립니다.
광화문 스테이크 맛집 보나베띠 가는길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종로구 수송동 110 연합미디어센트 B1층
02.722.0090